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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격제어시스템

충격제어시스템의 개요

충격제어시스템 이해

Input Shaping 기술을 이용하여 구동모터 동작 시 발생하는 운동물체의 흔들림(충격)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제어시스템입니다.

※Input Shaping 기술

역학적 에너지보존의 법칙에서 착안한 기술로써 에너지 변환 시 발생하는 진동의 감쇄요인(외력)을 동시에 공급하여 발생 진동을 제거하는 기술

충격제어시스템 개발 목적

충격제어시스템의 개요

COS-I (Control Of Shock for Inverter)

인버터를 이용한 Moving System에서 출발 및 정지 시 발생하는 충격과 밀림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가·감속 구간을 길게 하거나 저속으로 운전을 합니다. 이 때문에 System의 Cycle Time이 길어지는 단점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COS-I는 최적화된 가·감속 제어를 실현하여 충격은 기존 대비 40~70% 감소하고, Cycle Time은 10~30% 단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설비의 내구성 향상과 생산성 향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전원전압 : DC 24 Volt ±10%
  • 소비전류 : Max 500mA (DC 24 Volt)
  • 입력방식 : Dry Contact (Relay 접점입력)
  • 출력방식 : SSR 출력 (DC 5~100, DC 3A)
  • Setup 방법 : RS232 Serial 통신
  • Size : (W)164 x (H)14.8 x (D)41.5 mm
  • COS-I 적용 방법은 PLC와 인버터 사이에 설치하며 기존 PLC Program의 간단한 수정으로 적용 가능 합니다.
  • COS-I Setup용 Program을 이용하여 COS-I의 파라미터값을 설정 합니다.

COS-C (Control Of Sway for Crane)

크레인에서 이송 물체를 각 방향으로 이동 시 관성의 법칙에 의해 출발 시와 정지 시에 이송 물체가 진행 방향으로 일정 주기로 흔들림이 발생합니다. 이 흔들림으로 인해 사고 발생 위험이 증가하고 흔들림이 정지할 때까지 대기시간이 발생하는 등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러한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COS-C는 최적화된 가·감속 제어를 실현하여 흔들림을 기존 대비 80% 이상 감소시켜 사고 발생률을 현저히 저하시키고 작업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향상할 수 있습니다.

On/Off Type 및 인버터 Type 동시에 지원이 가능하고 동서남북 네 방향 제어가 가능합니다. 또한 이동 중 상하 작업이 동시에 이루어져도 제어가 가능합니다.

  • 전원전압 : AC 110~240 Volt ±10%
  • 소비전류 : Max 0.150A
  • 입력방식 : AC 110 Volt
  • 출력방식 : Relay 접점 출력 (AC 250V 5A, DC 30V 5A)
  • Setup 방법 : RS232 Serial 통신
  • Size : (W)260 x (H)115 x (D)50 mm

COS-C 적용방법

  • COS-I 적용 방법은 PLC와 인버터 사이에 설치하며 기존 PLC Program의 간단한 수정으로 적용 가능 합니다.
  • COS-I Setup용 Program을 이용하여 COS-I의 파라미터값을 설정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