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개발을 위한 신규 생산라인 또는 현재 생산라인 수정을 계획할 때 Line Survey, Layout 검토, E BOM 검토, T/D Plan, 조립 프로세스 및
Job Balancing 및 엔지니어링 지원을 통해 시험 생산 및 대량 생산에 대한 최적의 조립 공정계획을 수립합니다.
제조라인에서 고객이 요구하는 차량생산능력을 고려하여 조립항목의 세부적인 검토를 통해 공정계획 및 표준작업 시간을 설정하여 수년간의 경험 및
노하우를 통하여 과학적 접근방법으로 최적화된 서비스를 통해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제조 라인의 신규공정 혹은 기존 공정에 대해서 현상파악 및 분석을 통해 근본적인 대책을 수립해서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게다가 우리는 Turnkey 혹은 개별장비를 우리의 자원을 최대한 이용하여 최종 조립라인에 대한 완벽한 엔지니어링을 수행합니다.
우리의 서비스는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라인의 생산능력을 고려하여 장비의 자동화율 및 장비 컨셉, 중량물 핸들링 방법, 공구 특성, 자재의 공급 단위, 작업자의 동선, 물류 등을 고려하여 각 공정 별로 할당된 택트 타임에 맞게
차량의 부품을 조립하는 순서를 정의한다.
대부분의 공구는 기성품으로 공정 별로 작업내용에 따라서 상이하므로 다음과 같은 요소들을 감안하여 선정합니다.
가격, 소음, RPM, 중량, 크기, 토크 정밀도, 내구성, 작업조건, 반력, 보전 성, 인간 공학적인 측면 등을 고려하여 선정합니다.
Air Impact wrench, Oil pulse wrench, Air screw driver, Battery tool, Torque adjustable wrench, Angle nut runner, Ratchet wrench, Nut runner, ETC Tool 등
토크 관리제조공정의 토크 불량 작업에 의한 보안 및 주요 기능 결함의 발생을 사전에 방지하고 토크 작업의 효율적인 관리로 설계 요구품질에 만족하는 토크 값의 균일한 제품을 생산하는데 목적이 있음.
SE란 제품설계에 관련된 제반 업무전체를 여러 부서에서 통합적으로 동시 진행하여 제품을 설계하는 시스템적인 방법이다. 즉 이러한 시스템적인 방법으로 초기에 제품개발 담당자로부터 개발초기부터 개념 설계단계에서 해당제품의 신뢰성, 유지보수, 가공, 조립, 판매, 품질, 가격 등을 고객 요구사항을 모두 반영하여 제품을 설계 및 개발함으로써 실패를 줄이는 방법이다.
DMU를 통하여 부품간의 간섭 확인, 정렬 불량, 부품 누락, 홀 누락, Ergonomic and Visibility Study, Human Poses, Tool Reach Ability 등을 검증하여 생산 전 문제점을 해결함으로 생산 Lead Time을 단축하고 품질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Layout planning은 생산능력(계획)의 전제, 작업시간 전제, 생산 효율 등을 고려한 예비분석단계와 공정계획에 따른 제조공정 순서, 소요설비 및 Specification, 직접인원 계획, 제조 생산 System의 구상 등을 고려한 생산시스템구상단계, 공정흐름 및 물류를 고려, Space 계획, 관련부품 간의 근접성 평가, 물류 장비 등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지는 기본계획단계, 설비배치에 대한 계획안 수립, 최종건물에 대한 Layout 계획, 장비 및 공장에 소요되는 Utility 소모량, 사무 동 계획 및 인허가를 고려한 건물계획 등을 입안하는 상세계획단계 등으로 검토하여 최적화된 Layout을 구축합니다.
설계로부터 배포된 도면에 대하여 생산기술 측면에서 검토를 합니다.
생산기술 측면에서 작업방법 검토, 설비 검토, 작업표준 검토, Man Hour 검토, 공구 검토 부자재 검토 등 변경되는 내용이 있는지 상세한 검토를 통하여 양산 후에 문제점을 최소화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